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

국내봉사

2017 하계 이화봉사단 국내교육봉사 영월석정여자중학교 김윤희

  • 사회봉사팀

대학와서 한번 해보고 싶은 봉사활동을 이번 여름 영월에서 하게 되었습니다. 처음으로 봉사를 오래동안 해본느 거라 많이 긴장도 되고 준비가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불안했습니다. 봉사를 하기 전에 학교에서 같이 봉사를 하기로 한 친구들과 여러번 만나면서 철저하게 준비를 했습니다.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기도 하고 수정하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시뮬레이션도 해보면서 각자 준비한 일을 철저하게 했습니다.

기대 반 설렘 반으로 영월에 가면서 정말 많은 걱정도 했습니다. 학생들이 우리 프로그램을 지루해할까봐, 지쳐하면 어떡할지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. 하지만 기대했던거랑은 달리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주었고 그만큼 봉사단 친구들과 더 힘내서 열심히 활동했습니다.

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고 오히려 굉장히 뜻깊은 경험이였습니다. 처음으로 정기 봉사를 해본거라 그런지 그만큼 더 보람찼습니다. 석정여중 학생들을 멘토해주고 그들의 고민을 들으면서 정말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. 예전에는 봉사라는 것이 겉보기을 위해서만 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제가 해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. 제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고 제 도움으로 누군가의 진로 고민이 해결되고 그로 인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. 물론 이번 여름에는 이 한번의 봉사로 이만큼의 보람을 느꼈지만 다음에 봉사를 한번 더 하게된다면 더욱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